UPDATED. 2021-11-19 16:34 (금)
최고급 명품 휴식처. . . 제주 테디팰리스
최고급 명품 휴식처. . . 제주 테디팰리스
  • 조영진
  • 승인 2021.04.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교육도시 인근에 위치해 교육프리미엄
미래가치 높게 평가 돼

테디팰리스는 휴식과 요양, 주거가 하나가 되는 제주도 최고의 고품격 콘도미엄을 지향하며 탄생했다.  서귀포 안덕면 서광리에 9만7400㎡ 부지에 약1300억원이 투자 된 사업이다. 중국자본인 차이나테디 주식회사가 제주도에 처음 시행하는 프로젝트인 "테디팰리스 콘도미니엄"은2014년 3월 착공하여 2015년 9월 완공됐다. 그 당시 펼쳐졌던 대규모 외자유치 사업들은 제주도 영주권 취득을 통한 투자유치 목적과 부합했다. 제주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동산투자민제도를 적극 활용하였다.

부동산투자이민제에 해당하는 테디팰리스 전경/사진=조영진
부동산투자이민제에 해당하는 테디팰리스 전경/사진=조영진

부동산투자이민제는 제주도특별법에 따라 개발사업 승인을 받고 관광단지와 관광지 내 콘도 등 휴양목적 체류시설에 5억원이상 투자한 외국인에게 거주 비자를 발급해 주고 5년이 지나면 영주권을 주는 제도다. 지난 2010년 부터 시행한 부동산 투자이민제를 통한 국내 체류자격을 얻은 외국인의 90%이상이 중국인이다. 

테디팰리스는 휴식과 요양, 주거가 하나되는 제주도 최고의 고품격을 지향한다/사진=조영진
테디팰리스는 휴식과 요양, 주거가 하나되는 제주도 최고의 고품격을 지향한다/사진=조영진

테디팰리스는 산방산과 한라산, 마라도가 한 눈에 보이는 곳이다. 골프리조트는 자연환경을 파괴한다는 비판의 소리도 많았다. 그러한 고정 관념들을 뛰어넘어 자연과 공존하고 복원하는 설계로 자연과 조화로움을 강조하는 테마를 담았다. 전체면적 80,991㎡에 세가지 테마인 水, 林, 花 영역별로 구성했다. 고품격의 자연스러움이 묻어나온다. 단지 전체가 공원처럼 아늑하고 프라이빗함을 강조했다. 입주민이 아니면 입구부터 진입 자체가 안될 정도로 보안이 월등하다.

완벽한 보안을 자랑하는 테디팰리스 입구/사진=조영진
완벽한 보안을 자랑하는 테디팰리스 입구/사진=조영진

단독형 26가구와 연립형 164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단독형은 271㎡로 2층구조다. 연립형은 182㎡와 209㎡로 구성된다. 각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3미터의 높은 천고는 공간을 더욱 넓게 개방감을 준다. 모던하고 고급스런 가구들이 빌트인으로 자리하고 있다. 골프장 뷰와 제주의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넓은 발코니는 또다른 여유로움으로 다가온다. 분양가는 11억원에서 23억원이었다. 바로 옆이 테디벨리골프장이고 소인국테마파크, 신화테마파크, 카멜리아힐, 제주항공 우주박물관, 오설록 티뮤지엄, 영어교육도시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육 프리미엄과 문화 인프라가 충만해 미래 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